개요

 

온라인 시장에서 빠질 수 없어져버린

라이브커머스와 숏폼을 확실하게 배워보자!

일시 : 2022년 7월 25일~29일(총 5일) 14시

장소 : 구래청년지원센터 교육실

날짜

수업내용

7월 25일

(월)

· 라이브커머스의 이해

– 대한민국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현위치

– 라이브커머스 성공사례

·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필수 역량_기획력

– 방송기획의 정의 및 중요성에 대한 이해

– 기획을 위한 정보수집

– 유사한 정보와 이질적 정보 간 연결을 통한 맵핑 기술

– 정보의 수집,분류,분석,활용 단계의 이해

· 기획안 작성 및 실행계획

– 컨셉의 이해와 목표설정

– 한눈에 보이는 기획안(데이지) 작성

7월 26일

(화)

·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필수 역량_진행력

– 신뢰와 호감을 높이는 목소리의 비밀

– 돌발 상황의 대응력 향상

– 하나의 메시지를 다양하게 표현하기

– 감동과 반전의 표현법

– 상품을 주인공으로 보여지게 하는 연출법

– 혜택을 한눈에 표현하기

– 상품 소구 기술 5가지

– 제품의 특성을 살리기 위한 연출 실습

7월 27일

(수)

·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필수 역량_실행력

– 오프닝 5분 스몰토크 시나리오 짜기

– 라이브 진행 중 명심할 3가지 원칙

– 데이지 스텝별 전체적인 FAB 리뷰하기

– 방송 종료 10분전 효과적인 구매 독려 멘트

– 방송 중 구매혜택 어필 및 주문 방법 안내

·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필수 역량_채널이해/예약 및 송출

– 라이브커머스 채널 현황

– 그립:입점방법 및 방송하기

– 네이버쇼핑:라이브 오픈 기준,입점절차,예약 및 라이브 송출 방법

– 유튜브/인스타/페이스북:무료 채널의 장단점 및 쇼핑몰 유도 방법

7월 28일

(목)

· 숏폼마케팅의 이해

– 숏폼 콘텐츠가 급격히 뜬 이유

– 숏폼 콘텐츠의 확산과 노출 전략

– 숏폼 콘첸츠의 진화와 큐레이션

– 사례를 통해 보는 숏폼 콘텐츠의 5가지 특징

– (실습) 나의 숏폼 콘텐츠 모방 및 기획하기

· 숏폼으로 영향력 키우는 법

– 숏폼 콘텐츠 다양한 촬영법

– 카테고리별 핵심 컨셉 이해하기

– (실습) 기획된 숏폼 콘텐츠 촬영 및 영상 편집 기술

7월 29일

(금)

· 고객의 구매욕구를 높이는 상세페이지 제작하기

– A급 상세페이지 레이어의 공통점

– 상세페이지 필수요소 이해하기

– 상세페이지 기획하기

– (실습) 상품과 메시지가 돋보이는 제작법

– 상업적 무료 이미지 찾는 방법

– (실습) 미리캔버스 활용 디자인 하기

· 홍보용 이미지와 영상 제작하기

– 설득력있는 메시지 담기(셀링 메시지)

– 눈길을 사로잡는 컬러대조법

– (실습) 인스타그램용 홍보이미지 디자인

준비물 : 스마트폰, 노트북

신청 : 네이버예약

 

센터 회원만 진행이 가능합니다.

회원이 아닐 시 센터로 전화주세요

문의 / 10~17시 / 031-988-9480

센터 가입조건 : 김포 거주or재직or재학 중인 만 19~34세

– 구래청년지원센터 회원이 아니신 경우 031-988-9480 으로 전화주세요

* 회원조건 : 만19~34세 + 김포 거주 or 재직 or 재학

– 노쇼 또는 강의 중 이탈 시 다음 강의 신청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

신청 전 필수 확인

❍ 만 19세 ~ 34세 주민등록지 및 재학/재직 장소가 김포시인 청년에 한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.

❍ 프로그램 종료 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로 응해주셔야 합니다.

❍ 노쇼 및 연락 두절의 경우 프로그램 이용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❍ 상기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 후 신청 부탁드립니다.

문의처

❍ 031)988-9480 구래청년지원센터 창공

❍ 평일 10~17시 문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