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요
온라인 시장에서 빠질 수 없어져버린
라이브커머스와 숏폼을 확실하게 배워보자!
일시 : 2022년 7월 25일~29일(총 5일) 14시
장소 : 구래청년지원센터 교육실
날짜 |
수업내용 |
7월 25일 (월) |
·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– 대한민국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현위치 – 라이브커머스 성공사례
·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필수 역량_기획력 – 방송기획의 정의 및 중요성에 대한 이해 – 기획을 위한 정보수집 – 유사한 정보와 이질적 정보 간 연결을 통한 맵핑 기술 – 정보의 수집,분류,분석,활용 단계의 이해
· 기획안 작성 및 실행계획 – 컨셉의 이해와 목표설정 – 한눈에 보이는 기획안(데이지) 작성 |
7월 26일 (화) |
·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필수 역량_진행력 – 신뢰와 호감을 높이는 목소리의 비밀 – 돌발 상황의 대응력 향상 – 하나의 메시지를 다양하게 표현하기 – 감동과 반전의 표현법 – 상품을 주인공으로 보여지게 하는 연출법 – 혜택을 한눈에 표현하기 – 상품 소구 기술 5가지 – 제품의 특성을 살리기 위한 연출 실습 |
7월 27일 (수) |
·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필수 역량_실행력 – 오프닝 5분 스몰토크 시나리오 짜기 – 라이브 진행 중 명심할 3가지 원칙 – 데이지 스텝별 전체적인 FAB 리뷰하기 – 방송 종료 10분전 효과적인 구매 독려 멘트 – 방송 중 구매혜택 어필 및 주문 방법 안내
·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필수 역량_채널이해/예약 및 송출 – 라이브커머스 채널 현황 – 그립:입점방법 및 방송하기 – 네이버쇼핑:라이브 오픈 기준,입점절차,예약 및 라이브 송출 방법 – 유튜브/인스타/페이스북:무료 채널의 장단점 및 쇼핑몰 유도 방법 |
7월 28일 (목) |
· 숏폼마케팅의 이해 – 숏폼 콘텐츠가 급격히 뜬 이유 – 숏폼 콘텐츠의 확산과 노출 전략 – 숏폼 콘첸츠의 진화와 큐레이션 – 사례를 통해 보는 숏폼 콘텐츠의 5가지 특징 – (실습) 나의 숏폼 콘텐츠 모방 및 기획하기
· 숏폼으로 영향력 키우는 법 – 숏폼 콘텐츠 다양한 촬영법 – 카테고리별 핵심 컨셉 이해하기 – (실습) 기획된 숏폼 콘텐츠 촬영 및 영상 편집 기술 |
7월 29일 (금) |
· 고객의 구매욕구를 높이는 상세페이지 제작하기 – A급 상세페이지 레이어의 공통점 – 상세페이지 필수요소 이해하기 – 상세페이지 기획하기 – (실습) 상품과 메시지가 돋보이는 제작법 – 상업적 무료 이미지 찾는 방법 – (실습) 미리캔버스 활용 디자인 하기
· 홍보용 이미지와 영상 제작하기 – 설득력있는 메시지 담기(셀링 메시지) – 눈길을 사로잡는 컬러대조법 – (실습) 인스타그램용 홍보이미지 디자인 |
준비물 : 스마트폰, 노트북
신청 : 네이버예약
센터 회원만 진행이 가능합니다.
회원이 아닐 시 센터로 전화주세요
문의 / 10~17시 / 031-988-9480
센터 가입조건 : 김포 거주or재직or재학 중인 만 19~34세
– 구래청년지원센터 회원이 아니신 경우 031-988-9480 으로 전화주세요
* 회원조건 : 만19~34세 + 김포 거주 or 재직 or 재학
– 노쇼 또는 강의 중 이탈 시 다음 강의 신청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
신청 전 필수 확인
❍ 만 19세 ~ 34세 주민등록지 및 재학/재직 장소가 김포시인 청년에 한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.
❍ 프로그램 종료 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로 응해주셔야 합니다.
❍ 노쇼 및 연락 두절의 경우 프로그램 이용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❍ 상기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 후 신청 부탁드립니다.
문의처
❍ 031)988-9480 구래청년지원센터 창공
❍ 평일 10~17시 문의